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제안함 안내

국민제안함이란
  • ㅇ 기관의 시책이나 운영에 관련된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하고 반영하기 위하여 개설된 창구입니다.

접수내용

        ㅇ 국민이 생각하는 기관의 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개선 의견을 접수합니다
  •         ☞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안으로 접수하지 않습니다.
  • ◇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것(비제안)


    •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채택했던 제안과 내용이 동일하거나 이미 시행 중인 사항 또는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아이디어 공모전은 개별 공모 내용으로 진행되며, 처리절차 및 포상내용이 상이합니다.

처리절차

  • STEP 01 제안등록
  • STEP 02 접수 및
    담당부서 배정
    (7일 이내)
  • STEP 03 검토
    (심사위원회)
  • STEP 04 검토결과 회신

    (30일 이내)

채택포상

         ㅇ 채택제안자에게는 심사결과에 따라 포상이 지급됩니다.
  • 최우수 제안 30만원 상당
  • 우수 제안 20만원 상당
  • 채택 제안 10만원 상당

         * 포상금 내에서 온누리상품권, 상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

기타사항

01 위에서 따로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국민 제안 규정' 및 '국민 제안규정 시행규칙'에서 정한 바에 따름
02 접수된 제안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택된 제안의 사용 권리는 기관에 귀속됨
03 동일한 내용이 접수된 경우는 먼저 접수된 건을 우선으로 함

문의처


         ㅇ 혁신성장TF 김진영 선임(053-718-8465)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혁신성장TF
  • 담당자 김진영
  • 연락처 053-718-8465

최근업데이트 2022/08/2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국민제안함 안내 QR코드 https://www.keit.re.kr/menu.es?mid=a10606010000

QUICK
MENU
top버튼TOP
R&D상담센터 1544-6633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