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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01고객이 내방하시는 경우
  • 안내 도우미가 친절히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 마련에 노력하겠습니다.
  • 각 층별 엘리베이터 옆에 사무실 위치도,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사진과 함께 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 책상 앞에 이름을 새긴 명패를 비치하고,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예약을 하시면 기다리시는 일 없이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옷차림과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고, 방문 사유를 경청한 후 정성을 다하여 즉시 도와드리겠습니다.
02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우리원 직원이 고객을 방문할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드리고, 약속시간을 지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고객께 알려드려야 할 각종 준비사항, 예정 소요시간 등을 사전에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 시에는 신분을 밝히고 사후 연락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반드시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03전화로 업무를 처리하시는 경우
  • 전화로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거나 상담하실 수 있으며 방문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수신자의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상냥하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최초 수신자가 상담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사안에 따라 담당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연락처를 남겨 두었다가 최대한 빨리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 부서별/업무별 담당자와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KEIT는]-[기관소개]-[조직도]에 자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04모바일 및 PC 웹을 이용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여러분께서 필요로 하는 자료와 정보를 신속하고 충실하게 제공하겠으며, 또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자료를 항상 갱신하여 새로운 자료를 즉시 검색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05문서(우편, 팩스 이용)를 이용하시는 경우
  • 문서를 이용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6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평가관리원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신 경우에는 언제든 아래 상담채널 중 편하신 방법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준
    • 단순질의 · 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답변 : 7일 이내
    • 업무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결과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드리고,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고객상담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표의 전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KEIT 사업예산현황에 대한 사업명, 사업분야 , 20년 예산과 21년 예산, 증감 등 항목의 내용입니다.
구분 세부구성 내용
고객참여 고객제안 기관경영 또는 R&D 제도·규정에 관한 창의적이고 유익한 제안사항이 있는 경우 내용 작성
친절·불친절 신고 KEI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경험한 후 만족하고 칭찬하고 싶은 KEIT 직원에 대한 사례 및 내용 작성
불편·불만 신고 KEI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경험한 후 불만족하거나 R&D 수행과정 중에 고충이 있는 경우 그 사례 및 내용 작성
자주 묻는 질문(FAQ)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을 과제 수행단계에 따라 구분하여 분야별 상담사례 제공
질의 및 응답
일반상담 일반 R&D 상담, 시스템 이용, R&D교육, 평가위원, 성과대전 등의 문의사항에 대한 상담창구
1:1 전문상담 과제수행자가 겪는 산업기술 R&D 연구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상담창구(온 · 오프라인 상담 진행)
PD와의 소통 KEIT PD(Program Director)와 산/학/연 연구자 간 온라인 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상시 소통 채널

SNS 고객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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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IT 사업예산현황에 대한 사업명, 사업분야 , 20년 예산과 21년 예산, 증감 등 항목의 내용입니다.
구분 내용
네이버 밴드 네이버 밴드 검색창에서 '연구지원전문가 커뮤니티', '산업기술 R&D 커뮤니티'를 검색하여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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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대구시 동구 첨단로 8길 32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R&D지원센터
  • 전화 : 053-718-8386
  • 팩스 : 053-718-8292
  • 홈페이지 KEIT (제안/신고/자주묻는 질문/질의 및 응답)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 우리원 서비스의 명백한 오류나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고객이 불편을 겪거나 이의를 제기하실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원 직원의 불친절한 서비스 내용과 불만사항을 신고하시면 사실 확인 후 정중히 사과드리고, 관련 직원에게는 친절 교육을 실시하며,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원 사정으로 고객 요청사항의 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했을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

우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임직원은 국가연구개발사업과 관련한 모든 고객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및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 · 운영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주시는 의견 및 지적은 겸허히 수용하고, 잘못된 점은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시정하겠습니다. 다만, 법규나 제도, 기관의 업무 범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원이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고, 세계 최고의 산업기술을 선도하는 R&D지원 글로벌 리더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EIT) 임직원 일동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EIT)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대외협력팀
  • 담당자 박미경
  • 연락처 053-718-8381

최근업데이트 2021/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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