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기술경영경제학회-한국정책학회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분류일반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작성자주현진
- 등록일2024.01.18
- 연락처053-718-8332
KEIT-기술경영경제학회-한국정책학회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원장 전윤종)은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술경영경제학회(KOSIME, 회장 이정훈), 한국정책학회(KAPS, 회장 윤지웅)와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에 대응하여 정책 자문, 공동 연구, 성과 확산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은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공급망 정책자문 활동 ▲연구세미나 개최 및 공동연구 수행 ▲공공부문의 성공적인 혁신 및 시스템 전환을 위한 협력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EIT 전윤종 원장은 “기술개발, 기술경영경제, 정책 분야를 주도하는 3 개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발휘되는 시너지는 직면한 대내외 환경을 이겨내고, 견고하고 안정된 공급망 완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기술경영경제학회,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 통계 데이터 활용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함께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통계 동향분석, 정책기획 활용성 제고 및 데이터 기반의 R&D 정책기획 아이디어 발굴이 목적이다.
대상(산업부 장관상)을 받은 고려대 유승원, 이상숙 학생은 ‘소부장 R&D 사업의 혁신 성과 연구 : 정책 부가성 관점으로’ 라는 주제로,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은 각각 300만원, 100만 원, 5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