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정보통신미디어(방송장비)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홍보팀

    담당자김도진

    등록일2009-06-03

  • 정보통신미디어(방송장비)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설명회


    디지털방송 산업 발전과 진흥 및 방송장비 고도화를 위해 추경예산으로 추진 중인 정보통신미디어(방송장비)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설명회가 6월 2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전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지식경제부가 지난 5월 29일 공고한 동사업의 신규지원 대상과제에 대한 것으로 관련 산업체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사업은 방송장비 선진화 전략목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산업적·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단기 산업 기술과제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궁극적으로 방송장비 고도화를 통한 신시장 창출 및 기술경쟁력 제고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3년 이상 지원하던 기존의 중장기 사업과는 달리 최대 18개월 이내로 국산화 가능한 DTV Exciter 개발 등 8개 방송장비개발 관련 지정과제와 자유공모과제로 나누어 중점지원하며, 수요자(방송사 등)와 산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장비를 개발하고 구매로 연결되는 ‘수요자 연계형 개발과제’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는 등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과 양병내 과장은 정부의 방송장비 고도화 추진계획을 발표하여 세계적 수준의 I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방송산업의 강국을 실현한다는 비전과 함께 국내 관련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또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서영주, KEIT)은 사업자 선정 절차 및 방법, 기존 사업과의 차이점,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에 대해 설명함과 동시에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KEIT는 7월 초까지 지원과제와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 지을 방침이다.

    정보통신미디어(방송장비)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의 인터넷 전산등록 및 신청서 제출은 2009. 6. 2(화)∼2009. 6.17(수) 18:00까지 KEIT 대전분원에서 우편접수한다.

     

    우305-348)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567번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전자정보평가단 정보통신평가팀(042-715-2211~8)



    신규사업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EIT 홈페이지(www.keit.re.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관련사진
    관련동영상
    관련자료
정보담당자    대외협력팀 주연정
[053-718-8339]

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별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