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산업부·KEIT, 포스트코로나 대응 위한 비대면 서비스 산업 육성 추진

    담당부서대외협력팀

    담당자주연정

    등록일2020-08-12

  •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장관 성윤모)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은 8.12.(수) 선릉역 한국기술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산업을 육성하고 핵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지식서비스 R&D 포럼’을 개최했다.

    산·학·연·관 전문가로 구성된 이번 포럼에서는 분야별 전문가가 발표를 진행했으며,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국내외 비대면 산업 현황과 현장 애로사항, 규제개선 요구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비대면 산업 육성방안도 논의했다.



    산업부 이한철 엔지니어링디자인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 변화로 원격 학습·근무, 재택 공간 활용 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하며 “산업부는 새로운 성장 유망 분야에 대한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산업부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향후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新시장을 창출하고 선점하여 혁신성장을 이끌기 위해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등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지식서비스 R&D 포럼을 통해 디지털 뉴딜 정책에 부합하는 신규과제를 발굴하여 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新서비스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관련사진
    관련동영상
    관련자료
정보담당자    대외협력팀 주연정
[053-718-8339]

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별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