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R&D전략기획단, 연결과 협력을 통한 미래 산업모습 제시

    담당부서대외협력팀

    담당자주연정

    등록일2019-11-18

  •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장관 성윤모)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 R&D전략기획단(단장 백만기)은 12.13(금)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홀(E-Room)에서 ‘2019 산업 대전환 컨퍼런스(Industrial Transformation Conference)’를 개최한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R&D전략기획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부의 R&D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는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12.13(금)~14일(토))’의 일환으로 열린다.

    기술간·산업간·기업간 연결과 협력을 통한 산업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총 3개 분과(△제조 르네상스 △미래에너지 △융복합 신산업)로 구성된다.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들을 활용한 글로벌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 사례 공유와 미래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학·연 토론이 이루어진다.

    R&D전략기획단 관계자는 “세계 기술 선도국은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나라도 범 정부차원으로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 등을 수립하여 혁신성장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우리 산업현장에 산업의 스마트화 및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적인 부가가치 창출 모델 발굴․적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산업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생태계 간 연결과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가 가야 할 미래모습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전등록 홈페이지(www.industrial-transformation.kr)를 참고하면 된다.

  • 관련사진
    관련동영상
    관련자료
정보담당자    대외협력팀 주연정
[053-718-8339]

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별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