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KEIT, 반부패·청렴문화 확산활동 본격 추진

    담당부서대외협력팀

    담당자주연정

    등록일2019-10-23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은 반부패·청렴문화의 본격적인 확산을 위해 10.23(수)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임고서원* 충효문화수련원을 찾아 반부패·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 임고서원 : 고려시대 충신이자 사회윤리의 기반을 확립한 포은 정몽주 선생의 정신이 깃든 유적지

    이번 교육은 KEIT 윤리경영실천리더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점검해 보고, 반부패・청렴업무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를 통해 윤리・청렴의식을 고취했다.

    국가연구개발 예산을 집행하는 KEIT는 수행기관의 사업비(연구개발비) 부적정 집행과 같은 연구현장의 부정・부패를 예방하기 위해 ‘푸름 R&D선언식’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의 날’을 지정해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R&D지원 과정과 연구현장 전반의 청탁금지법 위반행위나 부패행위를 방지하고자 홈페이지(www.keit.re.kr)에 외부 익명신고시스템인 ‘원클릭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갑질근절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연구개발 전 과정에서 ‘갑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발생한 건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적발할 수 있는 감시체계를 구축하였다.

    KEIT 하근철 상임감사는 “이번 임고서원에서의 청렴교육과 청렴토론이 KEIT 전체 임직원의 청렴의식 제고로 이어져 기관 전체에 반부패・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사진
    관련동영상
    관련자료
정보담당자    대외협력팀 주연정
[053-718-8339]

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별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