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원료-소재-제품-순환의 전주기 기술 개발이 시급

    담당부서대외협력팀

    담당자주연정

    등록일2019-10-21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이 최근 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되고 있는 국내·외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생산기술과 산업동향“ 등 4개의 기술이슈와 1개의 특집호를 다룬 PD*이슈리포트(2019년 10호)를 발간했다.
     * PD(Program Director): 사업 전 과정의 상시 책임·관리를 위하여 위촉된 기술 분야별 민간 전문가

    이번 호는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기술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함에 따라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국산화 및 자립화를 위해 원료-소재-제품-순환의 전주기 기술의 개발이 필요하고, 국내 바이오플라스틱 산업 발전 속도를 고려한 바이오플라스틱 육성 정책의 도입이 절실하다고 제언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마트 섬유제조장비 글로벌 기술개발 동향 △실내외 무선측위기술 동향과 전망 △미래차용 경량 고분자 소재 연구 개발 동향 △심혈관 진단/치료 가이드용 기능성 융합미세영상기기 개발을 소개한다.

    한편 PD이슈리포트는 KEIT 산업기술 R&D 정보포털(itch.keit.re.kr) > 알림·정보 > R&D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관련사진
    관련동영상
    관련자료
정보담당자    대외협력팀 주연정
[053-718-8339]

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별점주기